포바이포는 자체 개발 영상 콘텐츠 화질 개선 솔루션인 PIXELL을 기반으로 초고화질의 콘텐츠 및 뉴미디어 콘텐츠 등의 영상을 제작하고, 초고화질의 영상 콘텐츠를 유통하는 플랫폼(키컷스톡)을 운영하고 있습니다. 주요 거래처로는 LG전자, LG디스플레이, 삼성디스플레이 등의 글로벌 가전사 및 디스플레이사와 제일기획, HS애드, 대홍기획 등의 광고 대행사 등이 있으며 앞으로 홈쇼핑, 엔터테인먼트사, 스포츠 레저 콘텐츠 제공 업체 등으로 거래처 다변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.
청약일정
청약일 2022.04.19~2022.04.20
공모가 17,000원
총공모주식수 1,774,967주
일반청약자 배정주식수 443,742주
납입/환불일 222.04.22
상장일 2022.04.28
주관사
포바이포의 공모 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으로 온라인 청약 시 브론즈 등급은 2000원의 청약 수수료가 있으나, 그 외 등급은 수수료 0원입니다. 청약 증거금률은 50%이며, 온라인 청약 시 청약한도는 200%입니다.
기관 수요 예측결과 및 의무보유확약
기관 수요 예측 결과 1893건의 기관이 참여하여 1846.32:1의 경쟁률을 나타내었습니다. 그중 1710건이 밴드 상단을 초과하는 금액을 신청하여 최종 공모가가 희망 공모가 밴드 11,000~14,000을 초과하는 17,000원으로 결정되었습니다. 또한 전체 수량 대비 비율 55.52%가 의무보유확약을 신청하였습니다.
포바이포 요약재무정보
포바이포는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이 증가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.
상장일 유통가능 물량
포바이포의 상장일 유통 가능 물량은 전체의 20.66%인데, 여기에 기관 의무 보유 확약을 생각하면 약 10% 정도의 유통 물량이 남을 것 같습니다. 유통 가능 물량이 적은 것도 좋네요.
포바이포 자금 사용 계획
포바이포는 이번에 공모된 자금 31,080백만 원 중 발행 제비용 1,489백만 원을 제외한 29,590백만 원을 운영자금(스톡 콘텐츠 매입, 미국법인 설립 및 운영, 전문인력 충원 등), 타 법인증권 취득자금(국내 및 해외 콘텐츠 유통 플랫폼 사업 확장을 위한 타법인 증권 취득 및 투자) 등에 사용할 계획입니다.
4월에는 일반 청약 일정이 포바이포 하나뿐인 데다가 수요 예측 결과가 좋게 나와서 많은 분들이 공모에 참여할 것 같습니다. 아마도 균등 청약의 경우는 추첨 운이 따라줘야 할 것 같네요. 소소하게 커피값 버는 마음으로 참여해야 할 것 같습니다.
이 글은 투자 권유의 글이 아닙니다. 슬기로운 투자 생활되시기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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